세기말적 종말에 드러난 나의 본심을 감당할 수 있으시겠어요

누가복음 21장 | 말씀비타민
2020년 11월 26일

———-
세기말적 종말에 관심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누구나 종말에 대한 이야기에는 귀를 쫑긋 하고 듣죠. 바코드 이야기부터 일루미나티, 그 외에 수많은 음모론으로 부터 시작해서 그것이 어떻게 적그리스도와 연결되는지 정말 수많은 이야기들이 세상을 떠돌아다닙니다. 그리고 그들은 언제라도 이 세상이 끝날 것 처럼 이야기해요.

그게 맞는 말인지 틀린 이야기인지 제가 다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그들을 판단할 수 있을 정도의 충분한 학식이나 정보가 제게는 없거든요. 인정할 건 인정해야죠.

그런데 말이에요, 한 가지는 제가 분명하게 합니다. 그렇게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진짜인지 가짜인지는 알아맞출 방법이 있거든요.

“너희는 스스로 조심하라 그렇지 않으면 방탕함과 술취함과 생활의 염려로 마음이 둔해지고 뜻밖의 그날이 덪과 같이 너희에게 임하리라” (누가복음 21:34)

예수님이 종말에 대해 이야기하셨어요. 다른 복음서를 봐도 이 주제에 대해 제자들이 무지하게 궁금해 했거든요. 흥미롭잖아요? 근데요, 그런 관심이 있었던 제자들에게 뭘 주의하라고 하셨는지 보셨어요? 방탕함, 술취함, 생활의 염려래요.

저만 이상한가요? 앞뒤가 안 맞지 않아요? 정말 종말을 걱정하고, 고민하는 사람들이 이런 것을 주의해야 한다구요? 정말 종말을 걱정하고 준비하는 사람들이 종말을 준비하지 않고, 술취하고, 방탕하고, 일상생활에 잡다한 문제를 고민하고 있다구요?

자 솔직히 얘기해 봅시다. 종말이라는 뭔가 솔깃한 주제에 관심이 있으신 거예요? 아니면 정말 종말을 준비하면서 살고 싶으신 거예요?

———-
구독과 좋아요는 가장 손쉬운 격려입니다.
말씀비타민은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6시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데이트 됩니다.
말씀비타민은 소망교회 청년플러스 및 지구의 묵상과 나눔을 위해 사용되기 위한 저작물입니다. 그 외의 용도로 사용하기 원하는 경우 문의 바랍니다.
https://ift.tt/3lak9ln

———-
[청년플러스]
30대 후반에서 40대 싱글공동체로, 말씀과 기도로 준비된 “거룩한 매력”을 갈망하는 건강한 신앙인을 위한 공동체입니다.
매 일요일 오후 3:30, 소망교회 본당 지하2층에서 함께 예배하며, 교제와 나눔을 갖고 있습니다.
동시대의 비슷한 고민을 가진 공동체를 찾고 있는 모든 이들을 환영합니다.

#청년플러스 #말씀묵상 #말씀비타민 #누가복음 #바이블비타민 #biblevitamin #Luke #thebible

via IFTTT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