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능력은 예수님이 계실 때 확실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히브리서 4장 | 말씀비타민
2020년 12월 29일

———-
하나님의 말씀은 힘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를 살핍니다. 그리고 그 말씀은 우리의 죄를 드러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모든 것을 완전하게 드러내지요. 그래서 피할 수 없습니다. 숨을 수 없어요. 그래서 말씀을 무섭고 두려운 대상입니다. 그래서 말씀만 가지고는 우리가 하나님 앞에 나갈 수 없습니다. 말씀은 우리의 약점과 부족함을 더 분명하게 드러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예수님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약점과 부족함을 가려줄 누군가가 필요하다는 거예요. 오늘 본문 12절에서 16절입니다. 조금 길지만 새번역으로 읽어 드리겠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힘이 있어서 어떤 양날칼보다도 더 날카롭습니다. 그래서 사람 속을 꿰뚫어 혼과 영을 갈라놓고 관절과 골수를 갈라놓기까지 하며 마음에 품은 생각과 의도를 밝혀냅니다.하나님 앞에는 아무 피조물도 숨겨진 것이 없고 모든 것이 그 눈앞에 벌거숭이로 드러나 있습니다. 우리는 그의 앞에 모든 것을 드러내 놓아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하늘에 올라가신 위대한 대제사장이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가 계십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신앙고백을 굳게 지킵시다. 우리의 대제사장은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지 못 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그는 모든 점에서 우리와 마찬가지로 시험을 받으셨지만 죄는 없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담대하게 은혜의 보좌로 나아갑시다. 그리하여 우리가 자비를 받고 은혜를 입어서 제때에 주시는 도움을 받도록 합시다.” (히브리서 4:12~16, 새번역)

뭐 다른 거 있겠습니까? 그냥 아멘으로 받을 뿐이죠.

———-
구독과 좋아요는 가장 손쉬운 격려입니다.
말씀비타민은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6시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데이트 됩니다.
말씀비타민은 소망교회 청년플러스 및 지구의 묵상과 나눔을 위해 사용되기 위한 저작물입니다. 그 외의 용도로 사용하기 원하는 경우 문의 바랍니다.
https://ift.tt/3lak9ln

———-
[청년플러스]
30대 후반에서 40대 싱글공동체로, 말씀과 기도로 준비된 “거룩한 매력”을 갈망하는 건강한 신앙인을 위한 공동체입니다.
매 일요일 오후 3:30, 소망교회 본당 지하2층에서 함께 예배하며, 교제와 나눔을 갖고 있습니다.
동시대의 비슷한 고민을 가진 공동체를 찾고 있는 모든 이들을 환영합니다.

#청년플러스 #말씀묵상 #말씀비타민 #히브리서 #바이블비타민 #biblevitamin #thebible

via IFTTT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