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기세덱은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히브리서 7장 | 말씀비타민
2021년 1월 1일

———-
2021년에 인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1년도 하나님의 은혜가 넘치기를 바라고, 계획하고 준비한 모든 일이 하나님 앞에서 선하게 열매로 맺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번 한 해도 말씀비타민과 함께 매일 말씀으로 시작하고, 말씀으로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 본문에 등장하는 멜기세덱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게 좀 쉽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짧은 시간에 다 풀어내기에는 해야 할 이야기가 너무 많네요. 그렇다고 오늘 본문에서 멜기세덱을 빼놓고 뭔가를 이야기하기에는 앙꼬 없는 찐빵이 되어 버리는 지라 뺄 수도 없고요. 그렇다고 오늘 이야기가 꼭 멜기세덱에 대해 알아야 한다고 이야기하기에도 좀 애매한 부분이 있지요.

그래서 오늘 본문은 이렇게 바라보면 어떨까 싶어요. 예수님이 이 땅의 모든 인생을 위한 대제사장으로 오셨고 그를 위해서 하나님은 모든 것을 예비하고 계셨다고 말이죠. 그 근거 중에 하나가 멜기세덱이라는 겁니다. 죄를 범한 인간으로서는 감당할 수 없는 대제사장의 자리를 예수님께서만 감당하실 수 있고, 그것을 이땅에 상징적으로 보여준 사건이 멜기세덱이다, 뭐 이렇게 정리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아무튼 결론은 하나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얼마나 구원하기 원하셨는가, 우리에게 구원의 길을 열어 두시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셨는가, 그리고 그토록 우리를 사랑하셨다는 것, 이것을 기억하는 것만으로 오늘 본문은 충분히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4절과 25절이에요. 쉬운 성경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영원히 살아계시기 때문에 결코 제사장의 일을 쉬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자기를 통해 하나님께 나아오는 자들을 완전히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항상 살아계셔서 하나님께 나오는 자들을 돕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히브리서 7:24~25)

또 뵙겠습니다.

———-
구독과 좋아요는 가장 손쉬운 격려입니다.
말씀비타민은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6시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데이트 됩니다.
말씀비타민은 소망교회 청년플러스 및 지구의 묵상과 나눔을 위해 사용되기 위한 저작물입니다. 그 외의 용도로 사용하기 원하는 경우 문의 바랍니다.
https://ift.tt/3lak9ln

———-
[청년플러스]
30대 후반에서 40대 싱글공동체로, 말씀과 기도로 준비된 “거룩한 매력”을 갈망하는 건강한 신앙인을 위한 공동체입니다.
매 일요일 오후 3:30, 소망교회 본당 지하2층에서 함께 예배하며, 교제와 나눔을 갖고 있습니다.
동시대의 비슷한 고민을 가진 공동체를 찾고 있는 모든 이들을 환영합니다.

#청년플러스 #말씀묵상 #말씀비타민 #히브리서 #바이블비타민 #biblevitamin #thebible

via IFTTT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