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이 다른 게 아니라 정말 믿는 지가 중요한 겁니다

히브리서 11장 | 말씀비타민
2021년 1월 6일

———-
히브리서 11장은 믿음장으로 알려져 있죠. 히브리서 11장 1절 2절은 너무도 유명합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선진들이 이로써 증거를 얻었느니라” (히브리서 11:1~2)

그리고 이어지는 믿음의 선진들, 믿음의 조상들의 이야기는 놀라움의 연속입니다. 가인과 아벨, 에녹, 노아, 아브라함, 이삭, 야곱, 그리고 이어지는 구약의 놀라운 믿음의 소유자들의 이야기는 솔직히 나와는 전혀 상관없는 사람들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나에게는 그 정도의 믿음은 없거든요. 솔직히 그런 마음이 들지요. 내가 저런 믿음이 있나 생각해 보면 사실 부끄럽거든요.

그런데 또 생각해보면 그들이 가졌던 믿음과 지금 내가 가지고 있고, 또 가져야하는 믿음이 다르지 않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들이라고 뭔가 대단하고, 신기하고, 놀라운 것을 알았기 때문이 아니라는 거거든요. 뭔가 특별한 경험을 했기 때문에 그런 믿음을 가진 게 아니라는 거예요. 오직 하나님을 향한 신뢰, 말씀에 대한 믿음이었다는 거고요, 그 믿음으로 자신에게 주어진 삶을 살았던 것뿐이라는 게 오늘 본문의 이야기거든요.

같은 믿음입니다. 같은 내용이에요. 같은 하나님을 믿고 살아갑니다. 그런데 누구는 믿음으로 상황을 이겨내지만, 누구는 상황에 믿음이 매몰 된다고요. 그렇게 보면 오늘 본문은 우리에게 “너는 어느쪽이냐?” 이러고 질문하고 있는 것처럼 보여요. “너와 똑같은 믿음을 가지고 누군가는 이렇게 살았어. 그런데 지금 너는?” 이러고 말이죠.

나는 어느 쪽인가요? 나에게 믿음은 얼마만큼 중요합니까? 또 뵙겠습니다.

———-
구독과 좋아요는 가장 손쉬운 격려입니다.
말씀비타민은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6시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데이트 됩니다.
말씀비타민은 소망교회 청년플러스 및 지구의 묵상과 나눔을 위해 사용되기 위한 저작물입니다. 그 외의 용도로 사용하기 원하는 경우 문의 바랍니다.
https://ift.tt/3lak9ln

———-
[청년플러스]
30대 후반에서 40대 싱글공동체로, 말씀과 기도로 준비된 “거룩한 매력”을 갈망하는 건강한 신앙인을 위한 공동체입니다.
매 일요일 오후 3:30, 소망교회 본당 지하2층에서 함께 예배하며, 교제와 나눔을 갖고 있습니다.
동시대의 비슷한 고민을 가진 공동체를 찾고 있는 모든 이들을 환영합니다.

#청년플러스 #말씀묵상 #말씀비타민 #히브리서 #바이블비타민 #biblevitamin #thebible

via IFTTT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