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오늘을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히브리서 13장 | 말씀비타민
2021년 1월 8일

———-
요즘처럼 돈에 미친 세상이 또 있을까 싶어요. 아무리 유물론이 대세고 물질이 세상을 지배한다고 하지만 이렇게까지 돈에 끌려가는 세상이 역사에 또 있었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돈이면 다 되는 것 같아요. 돈이면 뭐든지 살 수 있고, 뭐든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돈만 벌 수 있으면 무슨 일이든 할 수 있고,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문제는 이게 단지 세상의 모습만이 아니라는 겁니다. 교회도, 성도도 돈에 대해 너무 밝습니다. 이익에 너무 밝아요. 관심이 너무 많아요. 성도가 모여서 하는 이야기가 돈 이야기고, 돈 버는 이야기에요. 어떻게 하면 돈 버나, 어디다 어떻게 투자를 해야 이익이 많이 남나, 이것만 관심이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세상 살아가는 데 있어서 돈 없으면 힘듭니다. 물질 없으면 괴로워요. 이건 분명 합니다.

그리고 이건 이 시대의 문제만은 아닙니다. 사람의 욕심이 지금만 심각한 건 아니에요. 오죽하면 거진 이천 년전에 쓰인 오늘 본문도 똑같은 이야기를 할까요? 5절과 6절입니다. 쉬운 성경이에요.

“돈이 여러분의 삶을 다스리지 않도록 하십시오. 가진 것에 만족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내가 결코 너를 떠나지 않겠다. 내가 결코 너를 잊지 않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주님은 나를 돕는 자시니 내가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내게 무슨 짓을 할 수 있겠습니까?” (히브리서 10:5~6)

저는 이 말씀에서 한 곳만 바꾸고 싶어요. “그러므로 우리는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가 아니라 “우리는 자신있게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라고 말이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정말 자신있게 말이죠. 점점 줄어드는 하나님께 죄송한 목소리 말고요. 그럼 또 뵙겠습니다.

———-
구독과 좋아요는 가장 손쉬운 격려입니다.
말씀비타민은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6시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데이트 됩니다.
말씀비타민은 소망교회 청년플러스 및 지구의 묵상과 나눔을 위해 사용되기 위한 저작물입니다. 그 외의 용도로 사용하기 원하는 경우 문의 바랍니다.
https://ift.tt/3lak9ln

———-
[청년플러스]
30대 후반에서 40대 싱글공동체로, 말씀과 기도로 준비된 “거룩한 매력”을 갈망하는 건강한 신앙인을 위한 공동체입니다.
매 일요일 오후 3:30, 소망교회 본당 지하2층에서 함께 예배하며, 교제와 나눔을 갖고 있습니다.
동시대의 비슷한 고민을 가진 공동체를 찾고 있는 모든 이들을 환영합니다.

#청년플러스 #말씀묵상 #말씀비타민 #히브리서 #바이블비타민 #biblevitamin #thebible

via IFTTT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