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시련과 고난이 필요한 건 우리의 성숙때문만은 아닙니다

야고보서 1장 | 말씀비타민
2021년 1월 9일

반석 위의 집과 모래 위의 집 이야기는 예수님의 비유 중에 하나입니다. 이 비유에서 풍파는 모든 사람에게 불어닥칩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만 풍파를 겪는 게 아니죠. 그리고 이야기의 초점은 풍파를 어떻게 버텨내느냐가 아니에요. 풍파를 통해서 자기의 바탕이 무엇인지 안다는 데 그 초점이 있습니다. 풍파를 만나야 자기가 어디에 발딛고 서 있는지 알 수 있다는 거에요. 물론 풍파를 만나서 힘들죠. 손실도 있을 꺼에요. 그런데 그런 때나 되어야 내가 어디에 근거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오늘 본문 야고보서 1장 2절에서 4절에에요. 메세지 성경입니다.

“친구 여러분, 시험과 도전이 사방에서 여러분에게 닥쳐올 때, 그것을 더할 나위 없는 선물로 여기십시오. 여러분도 알다시피 시련을 겪을 수록 여러분의 믿음생활은 훤히 그 실체가 드러날 것입니다. 그러니 성급하게 시련에서 벗어나려고 하지 마십시오. 시련을 충분히 참고 견디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성숙하고 잘 다듬어진 사람, 어느 모로 보나 부족함이 없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야고보서 1:2~4, 메세지)

힘듭니다. 힘들어요. 당연히 힘들죠. 그런데 그 정도 되어야 내 발밑이 깎이고, 발밑이 드러나요. 그리고 내가 어디 서 있는 지 알 수 있어요. 여러분의 발밑에는 지금 무엇이 있습니까? 그건 내가 딛고 서 있어도 되는 것인가요? 또 뵙겠습니다.

———-
구독과 좋아요는 가장 손쉬운 격려입니다.
말씀비타민은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6시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데이트 됩니다.
말씀비타민은 소망교회 청년플러스 및 지구의 묵상과 나눔을 위해 사용되기 위한 저작물입니다. 그 외의 용도로 사용하기 원하는 경우 문의 바랍니다.
https://ift.tt/3lak9ln

———-
[청년플러스]
30대 후반에서 40대 싱글공동체로, 말씀과 기도로 준비된 “거룩한 매력”을 갈망하는 건강한 신앙인을 위한 공동체입니다.
매 일요일 오후 3:30, 소망교회 본당 지하2층에서 함께 예배하며, 교제와 나눔을 갖고 있습니다.
동시대의 비슷한 고민을 가진 공동체를 찾고 있는 모든 이들을 환영합니다.

#청년플러스 #말씀묵상 #말씀비타민 #히브리서 #바이블비타민 #biblevitamin #thebible

via IFTTT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