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가 화평을 이루어낸다는 건 엄청난 헌신의 결과라는 걸 기억해야 합니다

야고보서 3장 | 말씀비타민
2021년 1월 12일

지혜롭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어떤 사람이 지혜로운 걸까요? 우리가 잘 아는 것처럼 지혜는 하나님을 아는 것이 지혜입니다. 잠언 9장 10절이에요.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잠언 9:10)

하나님을 알지 못하면서 아무리 많은 지식이 있어도 의미가 없고, 그 어떤 깨달음과 지식도 하나님 안에서 해석되지 않으면 제대로 이해될 수 없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이런 지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어떻게 드러날까요? 이런 지혜를가진 사람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오늘 본문 17절입니다. 메세지 성경이에요.

“참된 지혜, 하나님의 지혜는 거룩한 삶에서 시작됩니다. 참된 지혜의 특징은 다른 사람들과 평화롭게 지내는 것입니다.” (야고보서 3:17, 메세지)

이게 재미있는 이유는 복음은 본질적으로 구분하는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구원받는 자와 받지 못하는 자, 하나님의 자녀와 죄의 종, 천국과 지옥을 나누고 구분하는 것이 복음이잖아요? 옳고 그름을 나누는 기준이 복음이거든요.

그런데 그 복음으로 정결하게 된 사람, 그래서 하나님을 바로 깨달은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특징은 화평이라는 거에요. 이건 정말 중요한 사실을 하나 생각하게 합니다. 복음은 둘을 나눕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자신이 십자가를 감당함으로 그 복음을 화평으로 바꾸셨다는 거에요. 그리고 그것을 아는 성도라면 예수님을 따라서 그 길을 가야 한다는 거에요. 그게 복음을 깨달은 성도가 세상 속에 화평을 이루어가는 방법이라는 겁니다. 이게 야고보서가 우리에게 요구하는 삶의 모습이라는 거죠.

그럼 또 뵙겠습니다.

———-
구독과 좋아요는 가장 손쉬운 격려입니다.
말씀비타민은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6시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데이트 됩니다.
말씀비타민은 소망교회 청년플러스 및 지구의 묵상과 나눔을 위해 사용되기 위한 저작물입니다. 그 외의 용도로 사용하기 원하는 경우 문의 바랍니다.
https://ift.tt/3lak9ln

———-
[청년플러스]
30대 후반에서 40대 싱글공동체로, 말씀과 기도로 준비된 “거룩한 매력”을 갈망하는 건강한 신앙인을 위한 공동체입니다.
매 일요일 오후 3:30, 소망교회 본당 지하2층에서 함께 예배하며, 교제와 나눔을 갖고 있습니다.
동시대의 비슷한 고민을 가진 공동체를 찾고 있는 모든 이들을 환영합니다.

#청년플러스 #말씀묵상 #말씀비타민 #히브리서 #바이블비타민 #biblevitamin #thebible

via IFTTT

Share your thoughts